로렉스 서브마리너. 매장출고가– 클린 CLEAN 그리고 VS

로렉스 서브마리너. 매장출고가– 클린 CLEAN 그리고 VS

시계같은경우 특정공장제품이라고해도 출고가가 일정하지가 않습니다.

약간씩 오차가 발생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여기서 문의한것과 저기서문의한것 가격이 오차가 좀 있다해서 잘못된거라고 볼수는 없습니다.

물론 오차라는건 약간에 오차지 몇백위안씩 차이가 난다면 그건 문제인겁니다.

오차가 나는이유는…

가방같은경우 팬더샵제품이면 팬더샵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 한매장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누가 구매하든 똑같습니다.

그러나 시계 같은경우 가방하고 구조가 다릅니다.

일종에 총판격이 있습니다. 이 총판에서 다수에 매장에 물건을 내려줍니다. 구매대행하신는분들이 이 매장들로부터 구매합니다.

클린제품을 구매할수 있는 매장이 여러군데라는 얘기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매장별 가격차가 조금씩 발생합니다.

클린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많다는 얘기입니다. 여기서 클린제품 판매한다고해서 저쪽에서 판매하는게 가짜라는게 아니라는얘기입니다.

시계 가짜가 많은 이유중하나가 이런구조때문이기도합니다.

클린입니다. CLEAN

아래는 VS 입니다.


VS 입니다.

41MM 기준으로 매장출고가는 2600위안입니다.

40MM와 41MM는 가격편차가 상당히 납니다. (수백위안차이) 그점도 알고 계셔야합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중국내수하시는 사장님이 계십니다. 그분은 딱 오시면(매장에 동행합니다. 주로 총판격인곳으로 갑니다).

주문조건을 보면 완제품에서 일부 부속을 바꿔서 주문들어갑니다. 나사나 핀같은것들.

그분말씀은 단가를 낮추기위해 눈에 띄지 않는것들은 저렴한것으로 한다고합니다. 그러다보니 사용하다가 분해하거나 할때 뻑뻑하거나 무딘것때문에 분해가 잘안되는것들이 있다고합니다. 그래서 좀더 좋은걸로 교체한다고합니다.

미비한 금액인데도 불구하고 공장들이 애초에 저렴한걸로 그렇게 한다고합니다. 그래서 본인은 그결 교체요청한다고합니다.

그래봐야 몇위안에 불과하다고합니다. 그분은 여러개를 구매하시는분이니 그게 가능하겠죠.

저희는 그냥 작동여부정도만 체크하는수준인데, 시계만을 업으로 하시는분들은 상당히 꼼꼼하게 봅니다.

그분들은 시계만 구매해가시는게 아니라 수리도구나 부속류나 밧데리류들까지 다량으로 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