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입증 공장입증?

정품가죽?


일전에…
상가앞에 노점들이 있습니다. 지갑이 50~100위안. 한국돈으로 1~2만원했을때입니다.
물어보는거 자체가 코메디지만… 이거 정품인지 물어보면 정품이라고 합니다.
제가 실제 물어본겁니다.
이걸 그대로 상대방에게 얘기해주면,
누군가는 이해하지만, 누군가는 비꼬시는분들도 일부 있습니다.. 아마도 주변에서 정품정품정품정품정품… 계속 정품얘기만 들어보신분들일꺼라고생각합니다. 그럼 더이상 대화자체 의미가 없습니다.
오래전이긴한데 매장으로부터 이런소리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저도 중국에 처음왔을때 20년전에…
특히 시계쪽… 오리지날, 정품무브….
가방은 정품가죽얘기가 나온건 얼마 되지 않습니다. 물론 중국서는 그런말 안합니다. 한국사람들이 만들어낸얘기일뿐이고,
지금은 매장에 정품가죽얘기하면 매장이 답변은합니다. 예전에는 설명을 해줬으나 어짜피 진실을 얘기해도
이해하려하지 않기때문에. 정품가죽이냐는 물음에 맞다 아니다라고 답변할껍니다.
만약 이렇게 물어보면 반문할겁니다.
정품가죽이냐? 맞다.
수입가죽이냐? 너가 원하는게 뭐냐?
이런식으로 흘러갈껍니다.
(하도 정품정품해대니까 수입을 정품이라얘기한건데 다시 수입가죽이냐고 물어보니 되려 저쪽에서 반문한다는겁니다)
예전 시계 매장이 저한테 했던말이… 너 혹시 내가 정품파는걸로 착각한거 아니지??? 지금생각해보면 나도 참 멍청한소리를 했구나…
맨위에 언급한 입증에 대해 얘기드려봅니다.
입증.. 송금내역 의미가 있을꺼라 생각하시나요?
말씀드리는건 일반적인케이스는 아닙니다. 그러나 실제 일어나는케이스죠. 드물지만 가능하고 실제 일어납니다.
A라는 매장하고 대화합니다. 주문합니다. A매장계좌로 입금합니다. 물건은 B매장물건이 옵니다.
이게 가능할까요? 불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이게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나중에 기회되면 적어보겠습니다.
구매자는 입금내역이 있으니 A매장제품이라 믿을수밖에 없죠. 아니 사입대행하시는 현지업자도 당할수밖에 없을껍니다. 본인은 틀림없이 A매장계좌로 입금했으니까…
물론 이건 극히드문 케이스입니다. 대부분은 정상적인거래가 이루어집니다. 단지 가능하다는걸 말씀드리는겁니다.
구매자는 불안하기때문에 입증입증입증입증 입에 달고 다니는거겠죠.
입증문의가 일부 판매자로하여금 경각심을 주긴하겠지만…
큰의미는 없다라고 봅니다.
현지 사입직원들 매장직원들 수천명을 상대하는저는 그들의 기상천외한 방법을 보곤합니다…
한마디로 고민해봐야 누군가는 걸리고 넘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힘들게 고민하지 말라는겁니다. 본인에 운명일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