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매장에 주문하거나,
구매대행업자를 통하거나.
둘중에 하나입니다.
*먼저…
제가 구매대행을 하기때문에 저에게 구매하시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긴한데…
갈수록 정보가 오픈되다보니,
직접 매장에 구매하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고는 있습니다.
그렇다고해도 장단점과 한계가 있기때문에 매장서 직접 구매하는 케이스는 일부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가격적인 면에서는 매장에 직접 주문하는게 좋습니다.
구매대행업자를 통한다는건 별도에 수수료를 지불하고 매장에서 대신주문해 주는것이니까요.
장단점이 있습니다.
매장과 직접 거래하기위해서는 사전에 배송업체를 알아놔야합니다. 매장에 주문해서 배송업체로 보내고 그걸 배송업체를 통해 받으셔야합니다.
구매대행은 비용을 받고 이러한 행위들을 대신해줍니다.
외형상 구매대행이 단순해 보이지만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매장은 한국인만을 상대로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배송업체 정보는 제한적입니다. 그들이 이용하는 배송사는 랩하고 무관한 배송사들입니다.
단속이 있어도 그들은 모르고, 어느물류업체가 잘들어가는지 이런정보가 없습니다.
구매대행업자들은 한국 전문 랩배송업체를 이용합니다. 여러분이 찾거나 매장이 찾아서 보내주는 배송업체하고는 검사율에서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25년도 기준 통관율99.9%입니다. 이게 차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장과 직접거래하는 이유는 결국 가격입니다. 구매대행업자에게 지불하는 수수료는 건바이건이지만, 못해도 수만원. 비싼가방같은건 몇십만원까지 차이가 납니다.
또한 매장과 직접 거래시 흔히 말하는 공장사기가 없습니다. 공장사기 즉 매장바꿔치기는 구매대행업자가 행하는겁니다.
매장과 거래하기위해서는 매장연락처를 찾아야합니다. 근데 요즘은 검색하면 매장연락처들 다 나옵니다.
매장구매의 단점중하나가 검품입니다. 매장에 검품을 요청하면 해준다고하나 형식적일뿐입니다. 기본적으로 매장은 검품을 해주지 않습니다. 배송업체에서도 검품을 해주기는하나
한계가 있습니다. 제경험상 이런제품들을 구매하는 사람들에 검품요구수준은 매장이나 배송업체의 검품수준으로는 검품만족도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위에 공장사기는 구매대행업자가 행한다고 얘기했는데,
반면 직접 매장을 찾을경우, 간혹 매장으로 위장한 짝퉁매장을 만나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특정 매장인것처럼 메신저등을 꾸며놓고 걸려들기를 기다리는 현지 중국인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구매대행업자를 낚는게 아니라 실구매자들을 낚습니다. 구매대행업자는 안속죠. 이부분도 조심해야합니다.
하여튼간에 본인이 다 찾아내고, 어느정도 리스크를 감수할수 있다면 직접 구매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못하겠다 싶으면 저를 찾아오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