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제품일수록 부르는게 값이죠.
동일한 제품도, 동일한 공장서 나온제품도,
비쌀수록 판매매장별 가격편차가 큽니다.
히말라야가 30센치 기준 시장서 3만위안을 기준으로 오락가락합니다. (알맹이만)
3만위안 이하로는 구매하시기 어려울겁니다. 3만에서 최대 5만위안까지 형성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3만위안이면 600만원이죠. 5만위안이면 1000만원입니다.
3만위안하고 5만위안이 다른제품이 아닙니다. 똑같은 공장서 나온 동일제품입니다.
전면로고 부분을 보석으로 변경하면 5천위안정도 추가로 받습니다.
저도 드문드문 판매를 하긴합니다.
이제품은 공장서 하나씩 판매를 안합니다. 하나씩 팔수는 있겠지만 그렇게 하지를 않습니다.
수요가 많지 않기때문에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그때 원단을 사오고, 그원단을 가지고 나오는 수량을 모두 사야합니다.
제품2개가 나옵니다. 만약공장이 재고를 가지고가고 1개씩판다면 재고에 따른 리스크때문에 당연히 가격을 올리겠죠. 근데 그런공장없습니다. 이런모델은 수요자체가 많지 않기때문에 재고를 가지고간다는거 자체가 상당한 부담입니다.
매장입장에서는 주문을1개받으면, 공장에 2개를 주문합니다.
1개가지고 2개의 원가를 뽑아내고 약간에 수익을 남겨야합니다.
나머지 하나가 팔릴지 안팔릴지도모르기때문에 2개의 원가를 뽑아내야하는겁니다. 만약 재고 물건이 안팔린다면 그건 그냥 장난감에 불과한겁니다.(모든 물건이 다 그렇죠. 팔리지 않으면 그게 무슨 돈이 되겠습니까. 자리만 차지할뿐)
3만위안이상으로 형성된 이유가 그겁니다.
공장도 가격이 1만위안이 넘습니다. 이런저런 부대비용생각하면 개당 15000위안잡아야합니다. 2개에 대한원가와 + 약간에 수익을고려해서 3만위안이상으로 판매하는겁니다.
매장입장에서 1개를 팔면 2개의 원가가 나옵니다. 그럼 1개를 재고로 가지고가고 그 재고를 팔면 몽땅 수익이 되는겁니다. 근데 언제팔릴지 모르죠. (수요가 많은제품이 아니니까요). 대신 매장은 이미 원가를 뽑아냈기때문에
재고에 대한 부담은 없는겁니다.
재판매자분들을 통해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천만원이상에 구매를 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