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이 제공하는 사진, 실제 사진.
차이가 나죠.
물론 건바이건이기도합니다.
거의 유사하기도하고, 이게 정말 그게 맞나 싶을정도로 차이가 나기도합니다.
똑같은건 없겠지만, 유사성이 높다면 문제가 없겠죠.
문제는 차이가 많이나는것들…
하지만 이것도 어느정도 감안을 해야합니다.
판매자라면 이런문제가 하루이틀도 아니고 시장자체가 이런점 감안을 하셔야할테고, 실구매자라면 내가왜 그걸 감안해야하느냐고 생각한다면 이런거 사시면 안됩니다.
그냥 브랜드없는 보세 사셔야합니다. 님에겐 사치입니다.
10개를 구매해서 10개모두 내가 원하는 수준이 걸릴가능성이 없기때문입니다.

위사진은 모모가 제공하는 사진이고,
아래사진은 실제 사진입니다.

사실 위에 매장제공사진처럼 나올꺼라 생각지는 않았습니다. 매장제공사진처럼 나온다면 퍼팩트겠죠.
하지만..
모모가 판매하는 모자가격은 200~300위안대입니다. 이 모자들에 모자 자체원가는 50위안대 제품입니다.(공장도 가격이 아닙니다. 물건을 도매상가에서 떼오는 가격입니다
50위안가지고 매장이 제공하는사진처럼 바라면 그것역시 무리수입니다. (나오기도하고 안나오기도하고, 만족하기도하고 그렇지못하기도하고…
원하는데로 나오면 좋은거지만, 실물처럼 나온다고해도 금액을 고려하면 이상할게 없습니다.
물론 매장서 200~300위안에 판매하는걸 감안하면 생각이 달라질수 있겠지만…
모모매장이 환불을 잘해주는 이유가 마진율에 있습니다. 예를 들고 있는 셀린느모자를 시중에서 저렴한걸로 구매시 50~60위안 제품부터 있습니다.
제품교환시 왕복비용이 20~30위안입니다. 50~60위안에 파는제품 제품하자니 무료로 교환해달라고하면 매장이 오케이할까요?
참고로 특이케이스에 모자가 아닌 단순한 모자는 5~30위안선에서 도매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시보겠습니다. 30위안에 사서 50위안에 파는데, 불량이니 운송비 니가 30위안내서 교환해달라고하면 매장이 오케이할까요?
(아마 대다수에 구매자는 당연히 본인책임없으니 교환해줘야지라고할껍니다. 판매자분들이 이걸보신다면 저런구매자들한테 파시면 본인만 스트레스입니다. 최대한 거르세요.)
모모가 운송비는 부담안할지언정 교환을//반품을 해주는 이유가 여깄습니다. 마진율. 어짜피 개들은 이런 리스크를 감안하고 마진을 측정한겁니다.